Korean Medical Clinic

피부질환

[피부관리] 충분한 소금 섭취가 중요한 이유

충분한 소금 섭취가 중요한 이유

 

요즘은 나트륨 적게 먹기 운동이 있을 정도로 저염식이 대세인 시대입니다. 하지만 저의 견해는 조금 다릅니다. 이것은 매우 위험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나트륨이 우리 몸에서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를 이해하는 일입니다. 또한 본인이 나트륨을 더 먹어야 하는지, 아니면 줄여야 하는지를 제대로 평가받고, 그에 맞춘 식습관을 갖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싱겁게 먹으라고 말하는 것은 내 몸에 필요한 정도보다 더 짜게 먹지 말라는 뜻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무작정 소금을 줄여야 좋다는 뜻으로 잘못 이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빛과 소금이라는 말이 있을 만큼, 소금이 맡아 하는 역할은 말로 다 설명하기 어려울 정도인데도 말이지요.

 

나트륨은 혈액의 일정한 삼투압을 유지하기 위하여 혈관으로 물을 끌어오는 역할을 맡아 합니다. 그렇다 보니 나트륨이 과도하면 고혈압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혈압의 경우에는 상황이 달라집니다. 저혈압이라면 무조건 현재보다 소금의 양을 늘려야 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더욱이 혈압이 낮으면서, 몸이 차고, 마르고, 건조하고, 머리가 아프거나 어지러운 증상이 있는 분들은 충분한 소금 섭취를 위해 적당한 간을 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현재의 소금 분량보다 줄여야할 사람, 더 늘려야 할 사람이 다릅니다. 그러므로 무조건 소금만 줄이면 몸도 피부도 건강해진다는 잘못된 인식을 버리셔야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