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Medical Clinic

여성질환

[초경 축하 파티party]초경을 축하합니다!

인류 인구의 반은 여성인데도 월경을 드러내어 이야기하는 것은 동양이든 서양이든,  

옛날이든 현재든 썩 자연스럽지 않은 현실인 것 같다.

세계 여러나라에서 생리를 완곡하고 우회적으로 표현하는 문구들은 다음과 같다.

 

독일 딸기 주간

미국 : aunt flow

한국 마법에 걸렸다그날이다.

프랑스 영국 군대가 상륙했다.

 

물론 지금은 여성의 권리가 많이 신장되고, 양성평등의 사회가 되어가면서 상황이 많이 나아지고는 있다.

특히 유럽을 위주로 전 세계에서 여성이 월경 때 쉴수 있는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레드텐트(Red tent) 운동' 클릭하여 관련동영상 보기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그럼에도 나라에 따라서는 아직도 개선되어야 할 점이 많아 보인다.

특히 빈곤국에서의 여성의 신분적 지위와 함께 제대로 된 성교육이나 월경관련한 위생이 좋지 않아

많은 질병의 위험에 노출되기도 한다.

 

하지만 미국에서는 온 가족이 모여 초경을 축하하는 파티(first moon party, period party) 클릭하여 관련동영상 보기를 열어 주는 경우도 많다고 한다.

그만큼 월경을 임신을 할 수 있는 건강한 여성으로 성장하였다는 자연스러운 생리적인 현상으로 인식시켜주어 불필요한 수치심을 없애고 스스로 당당함을 갖게 하는 좋은 문화적 현상이라고 생각된다.

 

이러한 초경 파티에는 생리혈을 연상케 하는 붉은 색이 주로 등장하는데 

비트 주스석류 주스마리나라 소스 파스타(marinara sauce pasta), 케첩레드벨벳 케이크(red velvet cake). 탐폰처럼 생긴 비스킷크랜베리 주스 등이라고 한다.

우리 나라도 이러한 바람직한 분위기를 받아들여 부모와 가족들이 초경을 축하해주는 문화가 자리잡으면 좋겠다.

 

 

제대로 된 여성의 생리는(클릭하여 관련 동영상보기)?

 

매년 5월 28일은 2014년 독일에서 처음 시작된 월경의 날(MH day: menstrual hygiene day)이다.

출혈기간이 5일이고, 대개 28일을 기준으로 규칙적으로 이루어지므로 이 날로 정했다고 한다.

 

여성에게 있어서 생리(生理)는 건강상태를 알려주는 척도이다생리는 말 그대로 여성의 삶이 유지되는 이치인 것이다월경(月經)이라 표현되듯 매달 있어야 한다주기는 28일에 근접할수록 좋다통증은 반드시 없어야한다진통제는 생리통의 원인을 해결해주는 약이 절대로 아니다정상생리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도록 하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