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Medical Clinic

여성질환

[자궁근종] 자궁근종이 한방요법으로 치료되나요?

 

한약으로 모든 자궁근종을 줄게하고 없앨 수는 없습니다. 환자 개인이 처한 정신적, 신체적 상황이 다르고 약물에 대한 감수성이 다르고, 자궁근종의 상태(크기, 위치, 모양)와 수반 증상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중요한 것은 환자 자신이 자궁근종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가지고, 평소에 자신에 맞는 식이요법과 마음의 수양, 적절한 생활 등의 섭생(攝生)을 잘 하여 자궁근종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하고, 이미 자궁근종이 발견된 여성의 경우에는 자궁근종의 수반증상을 개선하고 근종의 성장을 줄이고 정상자궁조직을 늘려 자연적으로 근종의 크기가 줄어드는 폐경기까지 유지함으로써 자궁을 들어내는 수술을 면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이미 수술이 불가피할 정도로 수반 증상이나 근종의 크기가 큰 경우에도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방식을 선택하고, 수술후에도 한약을 통하여 그 후유증을 최소화하고 건강을 회복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치료의 평가 항목으로는 자궁의 크기, 근종의 개수와 크기, 가장 큰 근종의 음영의 강도와 크기, 혈액학적 분석(헤마토크릿), 근종관련 수반증상의 개선(과다월경, 요통, 하복통, 소변빈삭, 급박 배뇨)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저희 이병삼경희한의원에서는 골격(용모), 심성(心性), 음식과 약물의 반응을 종합적으로 관찰하여 정확하게 체질을 분석하여 적절한 심신 수양법과 식이요법 지도를 통하여 좋은 치료결과를 얻고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