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Medical Clinic

성장탕/총명탕/수험생

[총명탕] 총명탕의 부수적 효과

총명탕의 부수적 효과

 

총명탕은 감각 기능이나 인지 기능의 개선 외에도 여러 가지 긍정적인 효과를 냅니다. 사실, 한의학에서는 몸과 마음을 다른 개념으로 보지 않습니다.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드는 것이고, 건강한 정신은 건강한 몸을 만드는데 영향을 미치게 되기 때문입니다.

 

몸과 마음은 이렇듯 항상 상호 작용을 합니다. 학생들은 미래가 불투명한 상태에 있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항상 불안하기 쉽고, 학업에 대한 부담과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자율신경 중에 특히 교감신경이 흥분된 상태가 많습니다. 가슴이 두근거리고, 손발에 땀이 나고, 입이 자주 마르고, 소화도 잘 안 되고, 변비나 설사에 시달리는 아이들이 많다는 뜻입니다. 총명탕은 이렇듯 과도한 긴장을 풀어주고 교감신경을 적절히 안정시켜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이러한 증상에는 침을 병행하면 훨씬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희 한의원에는 시험 기간이 되면 학생들이 찾아와 머리와 손발에 침을 맞고 심신을 이완하면서 한잠씩 자고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하면 머리가 한결 맑아지고, 공부에 집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들 합니다. 몇 년 전, 아시안게임에 출전한 우리나라 바둑 선수들이 머리에 침을 꼽고 대국을 하는 장면들을 보신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만큼 집중력을 높여줄 수 있는 한 방법이 된다는 뜻이므로 총명탕과 병행하여 꼭 한 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