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Medical Clinic

성장탕/총명탕/수험생

[성장탕] 성장탕의 원리는?

성장탕의 원리는?

 

성장탕은 이름 그대로 근육, , 관절이 단단하게 제 기능을 다하도록 돕습니다. 또한 학교와 학원 등 단체생활을 하는 아이들이 감기나 독감 같은 전염성 질환을 잘 이길 수 있도록 기초 체력과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역할도 맡아 하지요. 이렇듯 야무진 몸을 만들어 쑥쑥 잘 자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성장탕의 역할인 셈입니다. 잔병치레를 줄이고, 병에 걸려도 잘 나을 수 있도록 원기를 보강하는 약이 주로 쓰이게 됩니다.

 

시중에는 자녀의 키를 키워준다는 수많은 제품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아무것이나 먹이기보다는 한의사에게 자문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에게 성장탕이 필요한 상황인지를 먼저 살펴야 하는 까닭입니다. 진찰을 통하여 아이마다의 체질적 약점을 보강하고, 특수성을 감안하는 처방을 받아야만 부작용 없이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소화기가 약하거나 특정 질환이 있는 아이들이라면 반드시 해당 질환에 대한 치료가 먼저입니다. ‘소화(消化)가 만사(萬事)’라는 기본적인 생각으로 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좋은 자동차도 휘발유를 안 넣으면 움직일 수 없듯이 사람도 성장을 하려면 기본적으로 음식물을 잘 소화 흡수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잘 먹는다고 생각되는데 성장이 신통치 않은 아이라면 대변의 상태부터 체크해야 합니다. 만성적인 설사가 반복되고 있지는 않은지, 대변을 하루에 2~3차례 이상 보는 것은 아닌지 꼭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뱃속만 통과한다고 해서 영양으로 만들어져 흡수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소화의 상태부터 확인하시도록 당부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