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Medical Clinic

알레르기 질환

[아토피] 아토피, 이 고질병에 대하여

아토피, 이 고질병에 대하여

이병삼경희한의원에서 극심한 증상의 아토피환자 치료후 보내주신 감사의 글 바로가기

 

알레르기도 그렇지만 아토피 역시 현대병입니다. 특히 아토피를 현대병이라고 부르는 이유가 있습니다. 공해와 주거 환경의 변화, 불안한 먹거리, 과도한 스트레스, 불규칙한 수면 패턴 등이 그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다양한 연령층에서 아토피로 인하여 고통 받고 있는 사람들이 늘었습니다. 이제는 아예 사회 문제가 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육체적 고통은 물론, 심한 경우에는 자폐나 우울증, 자살충동에까지 이르게 될 수 있으니 그 폐해는 실로 엄청나다 하겠습니다.

 

아토피(Atopy)란 그리스 말로 원인을 알 수 없는혹은 이유를 모르는이라는 뜻입니다. 그만큼 발병기전에 대해서도 아직 명확하게 규명되지 않고 있는 난치병인 셈입니다. 따라서 그 치료에 있어서도 증상에 대처하는 대증(對症) 치료에 국한되고 있습니다.

증상이 심할 때는 주로 항히스타민제와 스테로이드를 통하여 가려움증이나 이차감염 억제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병증이 반복되면서 더 심하게, 더 자주 처방이 되면 만성적 경향을 띄면서 그만큼 병이 깊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 예방과 치료를 위한 식이요법 또한 개개인의 체질은 살피지 않고, 그저 육류와 인스턴트 음식을 피하라는 식의 천편일률적인 방법을 적용하고 있는 것도 문제입니다. 한방, 특히 사상체질에 의거한 치료는 개인의 타고난 체질적 편차와 병증을 모두 고려합니다. 바로 이것이 아토피 치료에 한방이 적합한 이유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